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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역 7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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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역 7017 프로젝트의 기대효과

서울역 7017 프로젝트 우선과제 및 그 방안

서울역 사진
서울역 주변 교통대책

서울역 7017 프로젝트에 대한 가장 큰 우려는 서울역 고가 도로 차량통행 폐쇄 시 주변 지역의 교통대란이었습니다. 일일 교통량 4만 6천 대 중 단순통과 교통량이 약 60%에 달했던 서울역 고가 도로를 대체할 경우 인접한 칠패로의 교통량은 27% 증가, 서소문로 약 6% 증가, 퇴계로 16% 감소가 예측됩니다. 이에 서울시는 원·근거리우회경로와 대중교통 노선 추가를 비롯한 교통개선 대책을 수립했습니다.

  • 침체된 남대문시장 활성화
    침체된 남대문시장 활성화 현재 남대문시장은 최근 10년 동안 침체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심각한 건물 노후와 공실률 증가, 업종변경 증가 등의 문제를 드러내며 2003년에 1위였던 남대문시장의 방문선호도는 2014년에 7위로 추락하고 말았습니다. 여기에 서울역 고가 도로를 보행길로 조성할 경우 교통 불편으로 상가 침체가 가속화될 것을 우려하는 상인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현재 남대문시장은 많은 차량이 다니고 있음에도 상권침체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차보다 사람이 더 많이 오고 가게 된다면 오히려 시장 상권이 활성화될 수 있습니다

  • 서울역 북부역세권 개발
    서울역 북부역세권 개발 현재 서울역 북부역세권은 2008년 12월 역세권 개발착수 이후,

    국제금융위기와 국내 경기침체로 사업은 제자리걸음에 머물러 있습니다. 개발이 장기화되자 2015년 3월 우선협상대상자는 사업 포기를 선언했습니다. 이에 서울시는 코레일과 협의안을 도출해 최대한 빨리 코레일에서 사업자 공모를 시행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